본문 바로가기
세금재테크정보

KB증권 계좌개설 - 2022년 공모주청약 이벤트

by 문고정 2022. 1. 9.
반응형

KB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KB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시 최대 1만 5천 원의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곧 있을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를 노리고 있다면 주관사이고 가장 배정 비율(22%)이 높은 KB증권을 만들어 두는 게 좋아요. (청약 수수료도 적은 편 1,500원)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일정(2022년 1월)

2021년의 마지막인 12월 공모주 시장이 좀 시들하면서 내년 공모주 청약 일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중 대형 공모 청약이 예정되어 있는데 바로 2002년 1월 예정인 'LG에너지솔루션' 입니다.

allaptprice.tistory.com

 

 계좌개설 이벤트 기간2021년 11월 22일(월) ~ 2022년 2월 6일(일)까지입니다.

 

 1만 5천 원 쿠폰을 다 받으려면 '비대면 계좌개설', '공모주 능력고사' 두 가지를 모두 진행하면 됩니다. 우선 계좌부터 만들어야겠죠.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로 KB증권 위탁 최초 고객에 한해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미 증권계좌의 종류에 관계없이 이용 중이라면 대상자가 아닙니다.

 

 요즘은 신분증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있으면 계좌개설이 아주 쉽습니다. 그래서 보이스피싱 등 사기도 판을 치는 거겠지만 편리함은 놓칠 수 없죠. 은행이나 증권사를 직접 방문하면 오고 가는 시간과 비용, 처리하고 기다리는 시간까지 낭비가 많으니까요.

 

KB증권-계좌개설-이벤트
KB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1. 우선 앱을 다운로드하고 계좌부터 개설합니다. 

 KB증권에는 주식 앱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M-able(마블)M-able mini(마블 미니)가 있는데 미니 버전이 좀 더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입니다. 그리고 mini(미니스탁)는 소수점 해외 주식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외주식 중 유명한 종목들은 백만 원이 넘어가는 것들이 많죠. 테슬라도 요즘 1,000달러에서 왔다 갔다 하더라고요. 

 

 한주에 부담스러운 가격의 주식은 사고 싶어도 못 사는 경우가 있는데 M-able mini에서는 해외 주식도 소액으로 소수점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앱을 다 사용해도 되고 편리한 것을 골라서 사용해도 됩니다. M-able이 더 다양하고 메뉴의 세분화가 잘 되어있어서 쓰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가입은 계좌개설 만들기를 누르고 차례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어려울 게 없어서 따로 설명은 하지 않습니다.


2. 계좌개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받기 버튼 클릭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주식 쿠폰 받기'를 누르면 바로 내 쿠폰함에 원하는 쿠폰이 들어옵니다.

 

 계좌개설하고 1만 원 주식 쿠폰 받기 페이지 바로가기 ▶▷

 

 위의 쿠폰을 받았으면 추가로 공모주 능력고사 쿠폰도 받아 보아요. 이 쿠폰은 기존에 KB증권 가입이 되어있어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미 계좌는 있어서 이 이벤트를 참여하고 5,000원 쿠폰 받았어요!

 

 의외로 KB증권이 타 증권사에 비해서 쿠폰 이벤트를 자주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이벤트 란을 열심히 보고 참여할 수 있는 건 참여하고 있답니다.

 

KB증권-계좌개설-이벤트
KB증권 공모주 능력고사 이벤트

 

 공모주 능력고사 기간2021년 12월 13일(월) ~ 2022년 1월 17일(일)까지입니다. 딱 '엘지에너지솔루션' 청약 전까지 진행하네요.

 

 공모주 능력고사 보고 5천 원 주식 쿠폰 받기 페이지 바로가기 ▶▷

 

 문제는 총 3개이고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관련 내용입니다.

Quiz 1) 내년 1월 상장 예정인 배터리 기업은 LG에너지솔루션이다. (O)
Quiz 2) 신규상장 종목의 첫 거래일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 형성 후 상한가를 기록하는 것은 '따상' (O)
Quiz 3) KB증권 공모주 슈퍼위크 시즌 2 기간에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 시 쿠폰 2만 원을 받을 수 있다. (O)

 

 힌트를 보면 쉽게 맞출 수 있어서 정답을 공개합니다.😉 검색해 보니까 이미 많이 공개가 되어있더라고요.

 

KB증권-계좌개설-이벤트
KB증권 공모주 능력고사 이벤트

 

 마찬가지로 앱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쿠폰 5천 원 받기를 누르면 바로 쿠폰함에 들어옵니다. 공모주 청약할 때 쏠쏠하게 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슈퍼위크 2 기간에 공모주청약을 하면 2만 원 추가 쿠폰도 준다고 하니 꼭 받으세요!

 

 저는 이벤트 할 때마다 증권사를 하나씩 가입했더니 5군데가 넘네요. 이번 LG에너지솔루션 공모가 30만 원 정도로 예상되고 따상가면 주당 78만 원으로 예측되는데 그럼 1주만 받아도 48만 원 버는거네요.

 

 요즘 주식시장이 안 좋아서 물려있는 게 많고 공모주 아니면 수익을 낼 수가 없으니 당연히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다른 종목들의 주가는 더 떨어지겠죠. 최소 10주만 청약해도 예수금 150만 원은 필요하니까 말이죠.

 

 다들 2주 이상 받았으면 좋겠어요!

 

 

국내 주식 세금 세 가지.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배당소득세

국내 주식 세금 세 가지 : 양도세, 증권세, 배당세 요즘은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드물 정도입니다. 제 주변에도 국내 주식은 물론 해외 주식까지 하는 지인들이 많습니다. 서로 수익 공개는 안

allaptpr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