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정보

달러 환테크하는 방법. (환전수수료, 환율우대)

by 문고정 2021. 8. 20.
반응형
 달러 환테크하는 방법. 환전수수료와 환율우대 잘 확인! 

 

 

오늘 기준 달러 환율이 작년 8월 환율과 거의 비슷해지고 있습니다. 이러다 1,200원 찍는 거 아닌가요?

 

달러 환율이 올해 1월쯤 최저인 1,082.50원을 찍었었는데 1,100원 아래면 무조건 달러 사두라고 들어서 저도 이때쯤 환전을 꽤 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자산의 5분의 1 정도를 주식계좌를 이용해서 수수료 우대를 받으며 환전을 했습니다.

 

달러 환테크하는 방법

 

미국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아실 거예요. 계좌 개설할 때 해외 주식을 하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수수료 우대 및 환율 우대 항목이 있는 증권사가 많았습니다. 미리 만들어두시고 미리 환전하셨다면 지금 환차익을 많이 보고 있을 거예요. 저도 미국 주식 몇 가지 가지고 있는데 달러 수익보다 원화 수익이 훨씬 높습니다.

 

8월 19일 기준 주식계좌 달러, 원화 수익차이 (왼-달러, 오-원화)

 

테슬라... 망할 놈아 망하지 마. 머스크는 트윗을 그만하라.

 

1달러 환율이 1,200원 가까이 되면 다시 원화로 환전하려고 생각 중인데 주식이 양전을 안해주네요.ㅠㅠ 이렇게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은 일반 달러만 환치기하는 사람보다 더 손쉽고 수수료 우대를 받으면서 환전할 수 있으니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가 있으면 해외 주식을 신청해보세요. 증권사가 없다면 이벤트 잘 확인해보시고 가입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은행에 돈 묶어나 봐야 금리가 제자리라면 별 의미가 없으니까요.


 

< 환테크하는 방법 몇 가지>

 

 

1. 달러 예금 (적금 및 보험)

 

달러 예금은 은행에서 외화 통장을 만들어서 달러를 사는 겁니다. 원화를 입금하면 달러로 환전되어 입금되고, 돈을 찾을 때 원화로 다시 환전해서 받거나 달러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금 이자는 거의 없고 환차익에 대한 세금이 따로 없습니다. 예금자 보호는 5,000만 원까지 적용됩니다. 다만 환율 하락에 따른 손실은 원금 보장이 되지 않으니 돈이 묶일 수 있습니다.

 

 

2. 달러 ETF

 

ETF는 지수 추종 인덱스 펀드를 주식 종목처럼 상장시켜 놓은 건데 이를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습니다. 예금보다 ETF를 선호하는 이유는 수익이 일반 예금보다는 좋고 보유하면 배당금이 있습니다. 빠르게 거래가 가능하고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고팔면 손실의 위험이 적습니다. 단 수수료와 세금이 있으니 우대가 되는 방법을 찾는 게 좋아요. ETF 상품은 종류가 다양하니 증권가 상담원이나 전문가에게 미리 상담을 받아보시고 공부를 하신 뒤 진입하는 게 좋습니다.

 

달러 환테크하는 방법

 

3. 달러 RP

 

RP는 증권사에서 취급하고 있는 채권 상품입니다. 환매조건부채권으로 기관이나 나라에서 발행을 하는 것으로 안정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증권사에 달러를 맡기고 증권사는 그 달러로 투자를 해서 일정 기간이 되면 정해진 이율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중도해지를 하면 이율이 낮아지고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어서 좀 오래 묵혀놓을 수 있는 여윳돈으로 넣는 게 좋습니다. 채권이라 예금자보호가 되지 않고 간접투자이니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위의 방법들은 해외 주식을 직접 하기 힘들거나 귀찮아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방법입니다. 일단 넣어두면 신경 쓸 일이 별로 없어요. 하지만 해외 주식을 직접 할 수 있는 여력이 된다면 주식계좌로 본인이 직접 운용하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하다 보면 재미도 있고 내가 선택한 종목에서 수익이 나는 게 뿌듯하기도 합니다. 물론 주식이니 잘못 투자하면 손실을 크게 볼 수 있으니까 되도록 우량주를 사는 게 좋겠죠.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