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주가전망 손절해야 하나요? 들고 가야 하나요?
롯데렌탈의 주가가 오늘 또 4만 원까지 떨어지고 도무지 상승세가 안 보입니다. 공모주라고 기대하면서 넣었는데 '위드 코로나'로 가는 추세가 무색하게 전혀 반등을 못하고 있습니다. 듣기로는 실적도 나쁘지 않다는데 언제 올라올까요?
역시 공모주는 당일 상한가를 칠 때쯤 팔아야 하는 게 맞나봐요.ㅠㅠ 그래도 이전 공모주들은 힘을 못써도 반등 기회를 주는 경우가 많아서 탈출은 했는데 롯데렌탈은..하...
1) 물을 탄다.
하락세에 두세 번 물을 탔더니 묶인 금액만 늘어나고 실망만 점점 커져갑니다. 그것도 최저가 근처에서 물을 타야 되는데 또 성급하게 그 위에서 매수를 하는 바람에 평단가가 낮아지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하락세가 한동안 계속될 것 같으니 물은 신중하게 타세요.
2) 개무시하고 기다린다.
없는 셈 치고 그냥 기다리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떤 예언가가 2021년 11월부터 사람들의 삶이 개선되고 2022년 5월부터는 마스크 없는 삶이 시작된다고 하는데 그때쯤이면 우리 롯데렌탈도 기운을 차리고 올라와 줄까요?
3) 그래도 희망은 있다?
국내 1위 렌터카 업체인 롯데렌탈이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저평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는 있습니다. 안정적인 성장과 이자비용 감소 등 전망을 고려하면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는 상황이라 목표주가를 6만 원으로 제시했다고 합니다.
주 사업분야가 자동차 렌탈과 중고차 판매이기 때문에 3분기에는 마진이 높은 중고차 판매 부분의 실적을 기대해 전년 동기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구조가 개선되어 이자비용이 감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금리 인상을 감안하더라도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좋은 전망을 예상하고 있어서 주가 상승에도 기대를 할 수밖에 없네요.
4) 후회는 이르다. 그린카가 있다!
시초가에 팔지 못한 개미들이 속상해하고 있는 가운데 급한 자금이 아니라면 손절은 금지라는 반응입니다. '롯데렌탈이 중장기적으로 시장 1위 사업자로서 개인 장기 렌터카 성장 수혜와 자회사 그린카를 중심으로 한 공유 차 플랫폼 구축, 전기차·자율주행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DS투자증권 김승회 연구원이 첨언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도 롯데렌탈은 저평가 되어있고 렌탈 뿐 아니라 모빌리티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되고 있어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국내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중고차 수요도 늘면서 실적 향상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린카의 매출이 올해만 1,600억 원이고 주가매출비율(PSR) 5배(모빌리티 업체 평균)를 반영하면 가치가 최소 8,000억 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롯데렌탈 주주들의 희망회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5) 결론은 기다려보자.
이쯤 되면 공모가가 너무 높다는 결론입니다. 목표주가를 상향 설정해도 6만 원이니 시초가가 가장 높았을 때 금액 정도이고 앞으로의 길이 좀 험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와 국내여행 활성화의 기대치가 선 반영될 때 주가가 갑자기 튈 수도 있으니 타이밍을 잘 노려서 매도시기를 잡아야 할 것 같아요. 늘 매수보다 매도가 어려운 편입니다.
6) 롯데렌탈은 공유경제와 함께 간다.
공유 경제란? 생산된 제품을 개인이 소유하는 것이 라니라 불특정 다수가 공유하는 협력 소비를 말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요즘 문제가 많은 공유 킥보드부터 공유 자전거, 에어비앤비, 도서관 등이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여럿이 함께 쓰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경제적입니다. 내가 사용하고 싶을 때만 쓰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절약이 되는 거죠. 물론 이런 공유 방식을 싫어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비위생적이고 이왕이면 내 것을 소유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본능이 있죠.
하지만 미래의 기술은 굉장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소비에는 한계가 있으며 폐기되는 제품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낭비들도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공유경제'이고 롯데렌탈은 공유경제 관련주이기도 해서 주주라면 한 번씩 이런 부분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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