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코인정보

애증의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앞으로의 전망 (ft.리니지W)

by 문고정 2021. 11. 21.
반응형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전망

 

 

혹시 아직도 엔씨에 물려있나요? 폭락할 때 바닥인 줄 알고 샀는데 지하 10층까지 뚫고 있는 중이라고요? 조만간 반등하겠지 했는데 앞이 안 보이시나요? 3달이 지나도 탈출 방법이 없으시죠?

네... 제가 바로 그 상태입니다. 얼마 전 거의 평단까지 폭등하긴 했는데 아직 모자라네요. 물타기가 무서워서 그냥 버텼더니 아직도 물려있습니다. 지난주에 또 슬금슬금 올라오던데 손절해야 되나 고민입니다.ㅠㅠ

 

엔씨소프트(NCsoft)-주가전망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전망

 

1. 3분기 매출, 영업이익의 하락


엔씨의 3분기 실적은 하락했습니다. 확률형 아이템의 나비효과로 오래된 유저들이 떠나면서 기울어져가고 있는데 신작인 '블레이드&소울2'가 혹평 일색이면서 매출도 저조했습니다.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006억 원, 영업이익 963억 원이라고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 56%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35% 줄어든 995억 원입니다. 시장 기대치보다 한참 아래입니다.

 

엔씨소프트(NCsoft)-주가전망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전망

 

2. 엔씨의 변화


엔씨소프트는 국내 매출 1,2위를 유지하던 게임 '리니지'의 개발사입니다. 한때 목표주가가 100만 원 이상이었고 충성고객들이 많아서 매출 방어가 잘 되는 기업이었죠. (그런데 억대 과금하는 핵과금 유저들에게 그따위로..) 올 초 확률형 아이템으로 홍역을 치른 후 많은 비판을 받으며 내부에서도 변화와 개선의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자율 규제를 준수하고 확률을 공개하면서 유저들에게 비판받던 시스템을 개편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블소2가 초기 미흡한 성과 대비 최근 순위가 상승하면서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입니다.

 

아직 비판하는 목소리가 더 많고 실망한 유저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많겠지만, 새로운 유저 유입과 다양한 게임 개발에 투자를 해서 난관을 타개하는 것만이 살길입니다. 그래도 3분기 5천억 매출을 방어한 건 선방이라고 하더라고요.

 

엔씨소프트(NCsoft)-주가전망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전망 (출처 : 리니지W 트레일러 영상)

 

3. 리니지W의 흥행


엔씨소프트는 역기저 효과, 신작 발표 등으로 향후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는 입장인데 지난해 3분기는 '리니지2M'출시 효과와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은 5852억 원, 영업이익은 2177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번 분기 실적이 상대적으로 떨어져 보이는 착시효과라고 해석합니다.

 

11월 4일 리니지W를 한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12개국에 출시했습니다. 출시 이틀 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에 오르면서 글로벌 기준으로 열흘 만에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는 '리니지W를 개발을 앞두고 논란이 일었던 과금 모델 축소와 리니지W 개발에 사활을 걸겠다'라고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24년 전 리니지 출시 당시로 돌아가 게임 본연의 재미로 승부하겠다.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심정'이라고 절박함을 드러냈습니다.

 

인터뷰 보면서 저만 '있을 때 잘하지'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죠?

 

엔씨소프트(NCsoft)-주가전망
엔씨소프트(NCsoft) 주가 전망 (출처 : 리니지W 트레일러 영상)

 

4. 리니지W 증권가 전망


일부 증권사에서는 리니지W의 글로벌 출시와 함께 대체불가 토큰(NFT) 시스템이 탑재될 신작 게임의 출시에 기대감으로 목표주가를 기존 71만 5,000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일평균 매출 120억 원, 누적 매출이 점점 늘어나는 것과 더불어 엔씨소프트의 실적 발표회에서 그동안 NFT와 P2E(Play to Earn)에 대해 준비를 해왔으며, 내년에는 이를 적용한 게임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긍정적인 관측이 많아졌습니다.

 

신작 출시가 내년이고 NFT를 접목한 게임이라니 주주인 저도 기대가 되네요. 빨리 반등해서 주식을 팔고 싶은 생각이 더 강하지만요.ㅎㅎ NFT 사업은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게임을 즐기고 있는지와 비례한다고 하는데 기존 유저들이 많으면 유리하긴 하겠죠.

 

다 떠나서 앞으로는 엔씨소프트가 주주들과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기업이 됐으면 합니다.

 

 

증권사 추천 자녀에게 사줄만한 주식, 네이버·테슬라 ·애플 등

 

증권사 추천 자녀에게 사줄만한 주식, 네이버·테슬라 ·애플 등

증권사 추천 자녀에게 사줄만한 주식은? 미성년자인 자녀에게 사줄 만한 주식으로 총 6개 메이저 증권사에서 추천을 했습니다.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으로 나눠서 각 한 종목씩을 추천했는데 대

allaptprice.tistory.com

 

반응형

댓글